귀족보형물이 있는 상태에서 팔자필러 시술이 가능한가요?

 

구강구조상 원래 팔자부위가 음푹 들어가 보여서 20대 때 귀족보형물 수술을 했습니다. 그 때 당시 팔자주름이라고 하기는 조금 애매한 상태였는데 귀족보형물로 어느정도 효과를 봤습니다. 그런데 지금 나이가 들면서 예전에는 보이지 않던 팔자주름이 점점 깊어지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팔자필러 시술을 받고 싶은데 보형물이 들어간 부위는 필러 시술이 안된다는 이야기를 들었거든요. 귀족보형물이 있는 상태에서 팔자주름 필러는 불가능한건가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귀족 수술시 보형물의 위치에 따라 시술방법과 필러가 결정되겠지만 시술은 가능합니다. 다만, 보형물을 너무 피부 가깝게 삽입하여 실질적으로 필러가 들어갈 피부두께가 안나올 경우에는 시술이 어렵습니다. 약 3~4년전 가량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들이 유행한적이 있었습니다. 최근에 이러한 귀족수술 후 필러 시술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피부노화로 인해 지속적으로 주름이 늘어나기 때문이지요. 귀족 수술만 했을 경우에는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필러를 보완하여 시술할 경우 오히려 자연스러운 얼굴 라인이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필러의 종류는 팔자주름의 정도와 피부타입 등을 감안하여 결정됩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