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필러는 유지기간이 왜 짧은가요?

 

필러를 맞으면 보통 유지기간이 6개월~1년 정도라고 알고 있는데 그렇지 않은가봐요.. 콧대 필러 시술을 받은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콧대가 시술 직후에만 조금 높은것 같더니 지금은 그냥 그대로인것 같아요. 오히려 넓어진것 같기도 하고 뭉뚝해졌어요. 코필러는 유지기간이 원래 이렇게 짧은가요? 아니면 필러 시술이 잘못된건가요? 제가 시술 받은 병원에서 분명 필러 유지기간은 최소 6개월이라고 하던데 저만 이런건가요?

 

 

 

 

 

간혹 다른 병원에서 콧대필러를 포함해 코끝필러 등 코필러 시술을 받으시고 유지기간이 매우 짧게 느껴지신다면 문의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엄밀히 말하면 필러효과가 떨어지거나 유지기간이 짧아진 것이 아니고 "코에 주입한 필러가 주변으로 퍼졌기 때문"입니다. 필러는 남아있는데 있어야 할 위치에 있지 않고 퍼져보림으로써 없어진 것으로 느껴지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팔자주름부위라고 하면 움푹 들어간 부위이다보니 필러가 이동하더라도 눈에 띌만큼 효과가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움직여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코는 들어간 부위가 아니고 튀어나온 부위이다보니 이렇게 필러가 이동할 경우 효과가 눈의 띄게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갖고 내원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필러의 종류를 여쭤보면 대략 비슷한 이름들이 나옵니다. 마케팅을 엄청하는 필러로, 가격은 조금 저렴한 편이지요. 이러한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일반인들은 알기 어렵기 때문에 가격싸고 좋은 필러라고 하면 선뜻 시술하게 마련이지요.

 

중요한 점은, 유지기간이 1년이라고 하는 필러라 할지라도 "어떤 부위"에 "어떻게" 시술받는지에 따라 실질적으로 고객들이 느끼는 유지기간은 2달 3달도 안될 수 있는 것입니다. 조금더 가격을 저렴하게 시술받으려다가 오히려 얼굴도 안이뻐지고 가격부담은 더욱 높아질 수 있는 것입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