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필러 시술은 얼마나 자연스럽게 오래동안 유지할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코필러는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되는가요?"
"처음 시술한 모양으로 얼마 동안 유지될까요?"
"시술 후 시간이 지나면 모양이 변하지 않을까요?"

 

위 질문들은 일반적으로 코필러 시술을 앞두신 분들이 많이 하십니다. 필러 종류에 따라 다르고 부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일반적으로 HA필러를 사용하면 6개월, 엘란쎄 필러는 약 2년, 영구필러는 2년 이상 유지가 됩니다. 코부위는 그 특성에 따라 피부 자체가 매우 얇고 뼈와 가까이 있으며 얼굴에서 돌출된 부분이기 때문에 시술한 후 시간이 지나면 주입된 필러가 퍼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필러 자체는 퍼진 상태에서 유지기간 동안 지속되겠지만 모양의 변화가 나타날 수 밖에 없겠지요.

 

정확하게 말하면 필러가 시술 후 사라진 것이 아니라 콧대 양옆으로 퍼져서 처음에 원했던 모양이 유지 되지 않기 때문에 오래 유지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물론 옆으로 퍼진 필러는 제품이 가지고 있는 유지 기간 동안 코 주변에 남아있겠지요. 코에 필러를 맞아도 그렇게 오래 유지되지는 않는다고 이야기하는 것도 콧대 피부의 특성 때문입니다.

 

 

 

 

 

그래서 처음에 시술한 모양을 최대한 오래 유지하면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콧대와 코끝의 피부 특징을 잘 이해하고 시술]해야 하며, [필러의 특성을 잘 활용해서 시술]해야 합니다. 그리고 [필러 시술 후 필러가 퍼지는 현상을 보완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1. 콧대와 코끝의 피부 특징을 잘 이해하고 시술해야 합니다. 

콧대 피부와 코끝 피부의 특징이 달라서 알맞은 시술 방법을 적용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기 있습니다. 따라서 코에 필러 시술을 할때는 콧대와 코끝으로 나누어서 봐야하는 것이지요. 콧대는 얼굴에서 가장 얇은 피부이며 가장 긴 부분입니다. 그에 비해 코끝은 피부가 두껍지만, 콧대와 잘 연결되고 코의 포인트를 살릴 수 있도록 시술해야합니다.

 

2. 필러의 특성을 잘 활용해서 시술해야 합니다 

의사마다 시술하는 방식이 다르고 환자도 원하는 라인이 다르므로 교과서적으로 정답이 있다고 말할 순 없겠지만, 일반적으로 오뚝하고 선이 곧은 코를 원하기 때문에 코끝 부분을 오뚝한 모양으로 만들어 콧대와 이어지며 자연스러운 포인트를 주려면 부드러운 입자를 가진 필러보다는 클레비엘과 같은 단단한 느낌의 필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시술 후 필러가 퍼지는 현상을 보완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코필러 부위의 특성상 아무리 정성껏 시술한다고 해도 시술 한지 3~4개월이 지나면 필러가 아래쪽으로 퍼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술이 잘못되었다기보다는 필러의 특징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므로 어쩔 수 없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퍼지는 코필러 시술 후 필러가 퍼지는 현상을 아예 막을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코필러 시술 후 퍼지는 현상을 막기 위해서 보완하는 방법으로 개발된 것이 일명 바비코(하이코)시술입니다.

 

 

필러를 주입할 때 코의 라인을 자연스럽게 따라 실을 삽입해서 단단하게 기둥을 세워 모양을 확실하게 잡아주면서 주입된 필러가 아래로 퍼지는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삽입된 실은 모양만 잡아주는 것이 아니라 주입된 필러를 지탱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코는 눈과 더불어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필러가 얼마나 오래가느냐는 단순한 문제 이외에도 얼마나 원하는 모양을 오래 유지 할 수 있느냐를 따져봐야 합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