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진이마에 필러 시술을 받고 싶은데 어떤 필러가 가장 좋을까요

불과 4~5년 전만해도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이마를 볼록하게 만들기 위해서 주로 사용되던 것은 HA필러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필러의 성분과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이러한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마필러에 사용되는 필러의 종류도 HA필러외 스컬트라, 엘란쎼, 큐오필 등 아주 다양한 필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마"라는 피부부위는 매우 얇습니다. 필러 시술시에 매우 고르게 반듣하게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자칫 잘못 시술할 경우 울퉁불퉁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마부위는 보이지 않는 많은 핏줄과 힘줄이 분포되어 있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혈관 등에 잘못 시술할 경우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부위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다양한 필러 중에서 꺼진 이마에 가장 효과가 좋은 필러는 어떤것인지 이마부위의 특성과 꺼진이마의 유형에 따라 구분해보로독 하겠습니다.

 

 

 

1. 이마부위 단순 꺼짐 = 큐오필 or HA필러

 

전체적인 피부탄력이나 다른 부위에는 볼륨감에 큰 문제가 없으나 이마부위에만 유독 볼륨이 떨어지는 경우 큐오필이나 HA필러로 이마시술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HA필러의 경우 가장 빠른 볼륨효과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녹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노화된 피부 + 이마부위 꺼짐 = 엘란쎄

이마부위의 볼륨 뿐 아니라 전체적인 피부노화(잔주름 등의 탄력 떨어짐)가 동시에 문제가 되는 경우 HA필러보다는 엘란쎄를 추천드립니다. 엘란쎄의 겨우 CMC라는 성분을 통해 직접적인 볼륨도 형성하지만 PCL이라는 성분을 통해 콜라겐 재생 및 탄력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3. 이마부위 꺼짐 + 관자부위 꺼짐 = 스컬트라

 

이마부위가 눈썹부위까지 꺼지고 관자놀이부위까지 전체적으로 파여보이는 경우 이마에 스컬트라를 시술해 전체적인 라인을 잡고 균형있는 볼륨을 형성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런 분들께 HA필러 등과 같은 인위적인 볼륨을 주는 시술을 할 경우 자칫 잘못하면 시술부위는 도드라져보이는 반면 다른 부위가 더욱 꺼져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마필러 시술을 간단하게 생각될 수 있지만 사람에 따라 시술방법도 상이하고 적합한 필러의 종류도 다릅니다. 간혹 친구가 시술한 필러로 같은 시술을 찾는 고객분들도 계신데 이는 올바른 선택이라 하기 힘듭니다. 내 친구의 얼굴형과 나의 얼굴형이 다르듯이 나에게 맞는 필러는 다를 수 있는 것입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