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필러와 이마필러의 조화

코와 이마는 사람의 옆모습에서 가장 도드라자게 보이는 부위로 필러 시술 시 채워주는 부위라기 보다는 모양을 이쁘게 조각해야 하는 부위입니다. 또한 피부의 특성상 뼈와 근접한 얇은 부위로서 시술 테크닉이 중요한 부위라는 것도 코필러와 이마필러의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필러 시술에 있어 팔자주름, 관자놀이, 볼, 눈밑 등 시술  부위는 매우 다양하지만 이마와 코는 45' 내지 옆모습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 필러 시술에서 가장 중요한 시술 포인트는 '각도'입니다.


코필러 시술에서 무조건 콧대를 높이거나 코끝을 오똑하게 만든다고 예쁜 옆라인을 완성하는 것은 아닙니다. 옆모습으로 코를 보았을 때 인중과 코끝과 콧등이 만나는 각도에 따라 옆모습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간혹 콧대를 높이는 필러 시술을 코필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콧등필러, 콧대필러 등 코와 관련된 필러 시술을 통칭하여 코필러라고 합니다.

코필러는 '모양을 조각하는' 개념으로 시술되어야 합니다. 다른 부위의 경우 볼륨을 채운다는 개념이 더 크지요. 그러다 보니 적합한 필러의 종류가 한정적입니다. 볼 필러의 경우 사람의 취향이나 피부형태, 얼굴 형에 따라 다양한 필러 시술이 가능하고 사람에 따라 적합한 필러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코 부위의 특성상 미세한 혈관이 집중적으로 모여있는 부위이다보니 자칫 부작용이 발생하기 쉬운 부위입니다. 따라서 시술에 매우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이러한 이유 때문에 확실히 검증받은 품질 퀄리티가 좋은 필러와 경험 많은 의사에게 시술 받아야 하는 부위입니다.


이마필러의 시술 포인트는 '대칭'과 '주입량' 및 '필러이동방지'입니다.


[대칭]

이마의 부위 특징상 좌우나 상하에 조금이라도 불균형하게 주입될 경우 이상하게 보일 수가 있습니다. 코필러와 달리 좌우 상하 넓은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다보니 '대칭'의 개념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입량]

이마부위에 필러를 시술 할 때 무조건 많이 넣을 경우 오히려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이 튀어나온 이마보다는 이쁘게 살아있는 이마의 모양이 중요하므로 '주입량'을 결정하는데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필러이동방지]

필러 시술 후 물리적인 영향이나 조직 반응에 따라 필러가 피부내에서 움직이는 현상을 필러이동이라고 합니다. 이마부위가 워낙 평평한 부위이다 보니 '필러이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부위에 맞는 필러의 종류와 시술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코와 이마는 서로 부위가 다르다보니 시술 방법도 상이하고 효과 좋은 필러의 종류도 다르고 중요한 시술 포인트도 상이합니다. 하지만 필러 시술에 있어 공통적으로 가장 중요한 점은 '안전한 시술'입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