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을 손으로 짜면 안 되는 이유, 올바른 여드름 관리

아무리 잘 관리를 한다고 해도 우리의 손은 그다지 깨끗한 상태가 아니지요. 우리 손에는 약 6만여 마리의 세균이 살고 있습니다. 어떤 연구 결과에서는 발보다도 손에 세균이 많다고 할 정도로  손이 깨끗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여드름을 꼭 짜고 싶고, 습관적으로 얼굴에 손이 간다면 손이 아니라 세균이 여드름으로 이동된다고 생각해 보세요. 여드름 압출이 중요한 이유는? 여드름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 중 하나가 압출의 과정입니다. 압출이 잘 되어야 여드름 치료를 위한 레이저의 효과도 높아지고 재발가능성도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다만, 피부 깊은 곳의 여드름이나 통증에 민감한 교객의 경우 압출과정이 힘들 수 있습니다. 이렇듯 여드름의 깊이가 깊고 반복되는 여드름 치료의 경우 프렉사를 통해 치료할 경우 치료의 효율성과 효과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프렉사의 경우 플리즈마라는 원리를 통해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시술로서 여드름 압출 과정의 통증과 재발에 대한 두려움이 높은 고객에게 최선의 시술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작은 여드름이라도 손으로 짜기 시작하면 세균에 감염되고 염증이 생겨 여드름이 사라진 이후에도 보기 싫은 흉터로 남게 됩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과 악화되는 원인은?

대부분 여드름은 사춘기에 발생하지만, 스트레스 때문에 3~40대 이후에도 지속해서 여드름에 시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 여드름은 얼굴뿐 아니라 등과 목 가슴과 같이 피지선이 발달한 곳이면 어디든지 생길 수 있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과다한 피지분비가 모공으로 배출돼야 할 피지를 막아 나오지 못하게 되어 막히면서 시작됩니다. 이렇게 막히기 시작한 모공에 여드름균이 증식하고 점점 악화합니다.

 


스트레스; 트레스가 쌓이면서 피지 분비가 촉진되고 여드름이 악화합니다. 이럴 땐 과로를 피하고 충분한 잠을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주, 생리 전 증후군;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 시작 7~10일 전부터 여성호르몬인 프로제스테론이 증가하면서 피지분비가 촉진되어 여드름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음주; 알코올이 염증을 악화하도록 촉진하기 때문에 무리한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치료 방법은?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은 피지분비를 억제하고 모낭을 열어주어 염증을 가라앉히면서 시작됩니다. 여드름이 심한 경우라면 한가지 시술이 아니라 다양한 복합요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기 위한 기존의 방식은 진행 중인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흉터를 없애기 위해 몇 번의 프락셔널레이저를 시술한 뒤, 흉터 근처에 색소를 없애기 위해 색소레이저를 다시 시술 받아야 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프렉사로 여드름을 치료하게 될 경우, 플라즈마라는 제4원소를 피부에 자극하는 것을 통해 여드름 진정과 색소/흉터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재발을 방지하는데 있어서 플라즈마의 항염증/항균 효과는 매우 효과적인 치료방법이며, 승화현상을 일으킴으로써 흉터를 빠르게 없앨 수 있습니다. 즉, 플라즈마를 활용한 프렉사레이저는 여드름부위를 소독해주면서 상처를 동시에 없애주는 시술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