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 보톡스는 진짜 효과가 있나요?

여름이라 겨드랑이 땀때문에 걱정이 많스니다. 원래 땀이 조금 많은 편이지만 여름이 되면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여름이 다 지나가고 가을이나 겨울이 와도 옷이 조금 두껍거나 실내가 더우면 겨드랑이는 물론 손에도 땀이 납니다. 그래서 여름엔 드리클로를 사용하고 가을에도 경우에 따라 사용하고 있지만 솔직히 조금 번거로운면이 없지 않아 있어서 유지기간이 조금 더 긴 방법으로 다한증 보톡스 시술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제가 사각턱이나 미간 보톡스를 맞아본 경험은 있지만 근육을 마비시키기 위한 시술로 알고 있어요. 그런데 땀이 나는 현상을 보톡스로 해결할 수 있을까 의심스럽기는 합니다. 진짜 효과가 있나요? 겨드랑이랑 손바닥 다 시술 받을 수 있나요? 유지기간은 어느정도 되나요? 많이 아픈가요?

 

 


심부 체온이 상승하면서 시상하부의 체온조절기능 작용으로 교감신경을 통해 땀이 나는 것입니다. 즉 외부 온도와 관련이 높으며 체온조절을 위해 땀은 필요한 생리적 현상입니다. 땀을 억제하기 위해 다한증 보톡스 시술로 땀이 분비되는 것 가체를 억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톡스라 하면 일반적으로 근육이 발달한 부분에 시술해 근육을 축소하는 시술을 떠올릴텐데요 보톡스를 진피층에 시술하면 땀샘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보톡스는 시술을 어디에 하느냐에 따라 다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지요.

 

다한증 보톡스시술이 가능한 부위는 땀이 나는 곳이면 어디든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시술하는 곳이 손, 발, 겨드랑이이며 이외에도 이마, 코, 뺨, 머릿속 등에도 시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6개월 간격으로 시술하면 땀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습니다.

 

다한증 보톡스 통증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다른 부위에 비해 손바닥 다한증 치료는 통증이 심한 편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손바닥이 워낙 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서 통증이 더 크게 느껴지는 편입니다. 수면마취를 하기도 하지만 시술 시간이 짧아서 잠시 참고 부분마취로 진행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