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필러보다 비HA필러가 더 좋은건가요?


앞볼이랑 팔자부위에 필러 시술을 받고 싶은데 HA필러와 스컬트라 또는 엘란쎄 중에서 고민이에요. 일반 HA필러와 그렇지 않은 필러 중에서 어떤 필러가 더 효과가 좋은가요? 예전에 이마에 HA필러 시술 받은적이 있는데 유지기간도 짧고 그래서 조금 더 오래가는 필러로 시술 받고 싶거든요. HA필러가 아닌 필러의 종류가 더 좋은건가요?




필러의 종류는 구성성분에 따라 크게 세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필러들의 장단점을 이해한다면 나에게 맞는 필러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비HA필러의 경우 구성성분에 따라 너무 다양한 필러가 있기 때문에 스컬트라, 엘란쎄를 대표로 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HA필러의 장점은 녹일수 있다는 점이십니다.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히알루노니다제라는 주사를 통해 주입한 성분을 바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 결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것이 장점이지요. 하지만 유지기간이 짧습니다. 길게 1년까지도 홍보하는 경우가 있지만 경험상 8~10개월 가량이 평균 유지기간인 듯 합니다. 또한 틴달현상으로 인해 시술 받은 부위가 마치 멍처럼 푸르스름하게 유지되는 HA필러만의 부작용입니다. HA필러를 잘못 시술 할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비 HA필러의 장단점은 유지기간이 2년 이상으로 길다는 것입니다. 스컬트라 엘란쎄 등의 필러는 최소 2년 이상 효과가 지속됩니다. 부작용이 적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틴달현상 같은 부작용 위험이 없으며 특히 스컬트라의 경우에는 HA필러 시술시 발생할 수 있는 피부괴사, 실명 등의 혈관 부작용 위험이 없습니다. 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녹일 수 없다는 단점이 잇습니다. 또한 HA필러와 달리 효과가 상대적으로 천천히 나타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HA필러와 비HA필러는 장점과 단점이 명확히 구분되는 필러이며, 따라서 어떤 필러가 더 좋다라고 단정짓기 어렵습니다.  또한 HA필러 안에서도 각 제품별로 점도와 탄성 등이 다 다르기 때문에 제품별 장단점이 존재하며, 비HA필러안에서도 스컬트라, 엘란쎄, 아테필, 래디어스 모두 구성성분이 다르므로 각각의 특성이 존재합니다. 


중요한 점은 나의 피부 및 나의 성격에 맞는 필러가 어떤 필러인지 객관적인 상담을 받고 그에 맞는 필러를 안전하게 시술 받는 것입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