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리터치를 하는 이유와 언제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콧대필러 이마필라 턱끝필러 시술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해외거주 중이라 잠시 한국에 볼일 있어 가는데 3주~4주 정도 머무를 생각이거든요. 인터넷에서 보니 필러 시술 후 리터치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리터치는 꼭 해야 하나요? 필러 시술 후 리터치를 해야 한다면 제가 한국에 있는 기간동안 시술이 가능한지 등이 궁금합니다. 






필러 시술 후 리터치는 반드시 필요한 이유에 대해 몇가지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필러 시술 후 피부조직내 안정화 단계에서의 불균형 해소(swelling 포함) 


2) 근육움직임 혹은 중력에 의한 필러 이동 & 변형


3) 필러 시술 후 부작용 가능성 check 및 예방





필러 리터치는 필러 시술 후 붓기가 충분히 빠진 이후에 해야 합니다. 붓기가 남아있을 경우 정확한 시술 상태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근육움직임 혹은 중력에 의한 필러 이동/변형은 시술후 1~4주차때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를 종합적으로 감안했을 경우에는 시술 후 2주~4주차때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물론 필러 종류에 따라 리터치 시기는 약간 차이날 수 있습니다.


가끔 리터치를 많이하면 좋은 것으로 생각하시는 고객이 계시는데 이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첫 시술이 안정적으로 그리고 균형있게 피부안에 안착했을 경우에는 리터치는 아주 조금만해도 충분합니다. 오히려 많은양을 리터치했을 경우 시술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볼륨감이 생각보다 적다고 느껴져 무리하게 리터치때 많은 양의 필러를 시술할 경우에는 오히려 피부가 쳐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꼭 필러를 추가 시술하는 것만이 좋은 리터치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무턱 필러의 경우에는 자갈턱보톡스를 추가 시술함으로써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으며, 볼이나 팔자 부위의 필러 시술 시에는 PDO실을 이용하여 간단한 리프팅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단순히 필러를 추가 시술하는 것보다 훨씬더 좋은 효과가 볼 수 있다는게 경험적 노하우이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필러리터치는 여러가지 측면에서 반드시 필요한 시술단계이며, 고객이나 의사입장에서 리터치를 통해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보다 균형있게 안정화시키는 단계라고 접근하시는 것이 효과나 부작용측면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다만, 질문자님과 같은 경우는 출국 진전에 시술을 받기보다 경과 관찰을 할 수 있는 충분한 기간을 두고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