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필러는 콧대에 필러만 넣으면 되는건가요?


얼마전에 다른 병원에서 코필러 시술을 받으려고 상담을 가봤습니다. 그냥 콧대에 필러만 넣으면 된다고 걱정말라고 하는데 제고 조금 신중한 편이라 결국 시술을 못 받고 조금 더 고민해보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필러 부작용 기사도 많고 해서 그냥 그렇게 시술 받는건 조금 마음에 걸리더라구요. 코필러도 콧대, 코끝 등 다양하던게 저는 콧대만 조금 높아지기를 원하거든요 그러면 다른건 고려하지 않고 콧대에 필러만 넣으면 되는건가요? 그러면 제가 원하는 모양이 나올까요? 거울을 볼때 눈 사이 코대가 너무 낮아서 그 부분 조금 높이고 싶거든요. 코필러 시술에서 어떠한 점을 고려해야 예쁘고 자연스러운 모양이 나올까요?






코필러는 콧대를 무조건 콧대를 높게 세운다고 이뻐지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할 부분은 바로 각도입니다.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코는 얼굴에서 가장 돌출되어 있는 부위입니다. 정면에서 보거나 측면에서 보거나 45도 각도에서도 보아도 얼굴에서 가장 돌출된 부위이지요. 따라서 코의 모양과 높이를 개선하기 위한 시술을 고려할 때에저 정면, 측면, 45도 각도 여러가지 측면에서의 인상을 감안하여 시술해야 하는 부위인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코필러에서는 여러가지 시점에서의 각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옆에서 보았을 때의 콧등과 인중-코끝으로 이어지는 두가지 선이 이뤄내는 각도입니다. 이 각도가 90~110도를 이룰때 측면이 가장 이쁘게 보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얼굴형에 따라 90도에 가까운 각도가 좋은 경우가 있고 110도에 가깝게 시술해야 좋은 인상을 갖고 계신분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각도를 결정할 때 전체적인 균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거울을 통해 정면의 모습을 보고 아쉬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코필러 시술을 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측면에서의 모습을 소홀히 할 수 있다보니 무조건 콧날을 예리하고 높게 시술하면 좋은 걸로 아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우리 얼굴의 중심이자 가장 돌출된 부위인 코는 다른 사람들의 눈에 비치는 본인의 모습은 정면 보다는 측면의 모습이 더욱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러가지 걱도에서 인상을 감안한 시술이 중요한 것입니다. 따라서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인상은 무엇인지 또 어떤 결과가 예상되는지 등을 고려하여 시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