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는 종류에 상관없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녹일 수 있나요?


앞볼이 밋밋해서 필러 시술을 받으려고 합니다. 상담을 가보니 마음에 들지 않으면 녹일 수 있으니 시술 받고 가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조금 신중한 편이라 필러 부작용을 본적도 많고 해서 시술을 받지 않았습니다. 필러의 종류도 상당히 많던데 모든 종류의 필러는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녹일 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특정 필러만 녹일 수 있는건가요? 그리고 필러를 녹이는 주사는 어떤 주사인가요? 만약 필러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아 필러를 녹인 후 바로 재시술도 가능한건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쥬비덤, 레스틸렌, 티슈필(큐오필) 등의 HA계통의 필러는 즉시 100% 녹일 수 있으며, 스컬트라, 엘란쎄와 같은 비HA필러 제품은 바로 녹일 수 없습니다. 


다만, 스컬트라, 엘란쎄 등의 필러도 전용 약품을 통해 100% 녹일 수는 없으나 시술 주위를 진정시키는 약과 관리법은 존재하며, 두필러 모두 기본적으로 인체에 흡수되거나 생체활동으로 몸밖으로 배출되는 물질이므로 영구적으로 몸안에 쌓이며 생기는 부작용은 전혀 없습니다. 


HA필러의 경우 히알우로디나제(Hyaluronidase)라는 필러제거주사를 통해 제거, 분해합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히알루론산은 우리 체내에 존재하는 사람피부에 가장 많이 있는 성분으로써 조직구조를 지탱하고 세포를 감싸안는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수분과 매우 친밀한 성분으로 보습제 및 화장품 성분으로도 많이 쓰입니다. 이러한 히알루론산은 히알우로디나제라는 성분을 만나면 바로 체내에 흡수되어 몸밖으로 배출되게 되는 것입니다. 


히알우로디나제 제품은 필러를 녹이는 용도 뿐 아니라 필러부작용(수술 후 붓기, 염증반응, 피부괴사방지) 등을 위해서도 일반적으로 쓰이는 약품입니다. 


히알우로디나제는 산성에 가까운 물질이므로 일반 보톡스나 필러 시술시 보다 통증은 높은 편이며, 히알루론산 필러와 접촉하면 바로 반응하여 녹이기 시작하는데 100% 완전제거까지는 보통 12시간 ~ 24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필러를 녹이고 재시술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몸속의 히알우로디나제가 모두 몸밖으로 배출된 이후에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며 대략 녹임시술 1주일 가량이 경과한 후에 재시술 받는 것이 좋습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