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시술 후 리쥬란힐러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눈밑에 엘란쎄필러로, 팔자필러 시술을 받은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피부가 좀 칙칙하고 화장이 잘 받지 않은것 같아서 리쥬란힐러 시술을 받고 싶은데요 어떤 리쥬란힐러는 안전하다면 시술 받아도 무관하다고 하고 어떤 병원에서는 같이 시술 받으면 안된다고 하는데 필러 시술 후 얼마나 지나야 리쥬란힐러 시술이 가능한가요? 필러가 어느정도 흡수되면 리쥬란힐러 시술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필러와 무관하게 동시에 시술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리쥬란힐러는 정식 KFDA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제품입니다. 그러나 식약청 등의 안전성 승인에는 제품 자체 성분의 안전성만을 임상하고 확인하게 됩니다. 리쥬라힐러의 경우 PN이라는 성분에 대한 인체 안전성을 검증하는 과정을 겪은 것이지요.

이러한 이유로 리쥬란힐러의 성분은 인체성분과 가장 유사한 성분으로 부작용이 없다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에 가장 가까운 성분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약물을 주입하는 윤곽주사 등보다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낮은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리쥬란힐러의 PN이라는 성분과 다른 피부시술 성분(각종 필러, 히알루론산, 보톡스 등)이 혼합되었을 경우의 어떤 반응이 나오는 지에 대한 충분한 검증은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즉, 식약청에서 리쥬란힐러의 PN 성분에 대한 제품안전성과는 상관이 없는 것입니다.

 

 

제 경험상 스컬트라, 엘란쎄, 큐오필 등 풀페이스필러와 리쥬란을 같은 부위 같은 피부층에 시술할 경우 이상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스컬트라, 엘란쎄, 큐오필은 모두 피부의 볼륨을 만들어주는 시술입니다. 그리고 스컬트라와 엘란쎄는 콜라겐재생을 도모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컬트라의 PLLA성분, 엘란쎄의 PCL성분은 리쥬란힐러의 PN성분과는 다릅니다. 하지만 시술의 원리가 유사한 면이 있지요. 그래서인지 두 성분이 동일층에 혼합될 경우 특이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러한 현상을 부작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애초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또 유의해야 할 것입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