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퉁불퉁한 롤링성 흉터에 필러로 채울 수는 없나요?

여드름흉터 때문에 볼쪽이 울퉁불퉁하게 페인 곳이 많아 피부도 지저분해보이고 화장으로 가리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런흉터를 롤링성흉터라고 하던데 프락셀 레이저로 몇번 치료를 받기는 했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아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했습니다. 상태는 더욱 심해지는 것 같고 피부는 너무 안 좋아 보여서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특히 군데군데 엄청 넓고 심하게 페인 흉터들이 있어서 더 신경이 쓰입니다. 이렇게 페인 곳들은 필러로 채울 수 없나요? 왠만한 레이저 자극으로는 피부가 재생이 안될 것 같은데 필러로 채우면 오히려 더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런 페인 흉터에는 필러 시술을 잘 안 하나요?

 

 

 

 

 


롤링형 흉터의 경우 경계가 모호하고 0.5cm가량의 넓적한 원형태로까지 이뤄져있다보니 치료하기가 어려운 시술 중 하나입니다. 특히 프락셔널 등을 통해 피부를 치료하더라도 치료 자체에도 한계가 있고 피부를 깎으면서 과도한 자극으로 피부가 얇아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기존 프락셔널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나오는 시술이 에어프락셀, 엑스카, 레가토 등의 시술입니다. 서브시젼의 원리로 흉터아래 자리잡고 있는 피부조직을 끊어주며 패인곳이 다시 차오를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술이지요.

 

 


군데군데 넓은 형태로 패인 롤링성 흉터에 HA필러를 시술하기도 스컬트라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HA필러의 경우 피부의 근본적인 재생을 도모하지 않기 때문에 시술의 한계가 있으며 특히 얇고 넓은 형태의 흉터에는 시술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반면 스컬트라는 당초 볼, 팔자, 관자놀이 등의 꺼진 볼륨을 채워주기 위해 시술하게 되는데 스컬트라의 기본 성분이 PLLA로서 피부 자체의 조직을 재생하는 효과가 강한 시술입니다. 스컬트라를 주입할 경우 자연스럽게 차오르면서 흉터가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프락셔널 등의 레이저로 롤링 흉터치료를 할때 어느 시점에 오면 호전되는 정도가 정체되는 순간이 있는데 이럴때 스컬트라로 흉터를 병행하여 치료할 경우 피부 조직의 건강 뿐 아니라 흉터가 자연스럽게 차오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데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