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페이스 필러를 HA필러로 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큐오필로 풀페이스 필러 시술을 하려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제가 생각하는건 스컬트라 같은 느낌이 아니고 필러 시술 후에 좀 확실하게
얼굴에 볼륨감이 드러났으면 하는거고
시술 한 다음에 곧바로 효과가 나타났으면 하는건데요

큐오필하고 비교했을 때 HA필러로 풀페이스 필러를 시술하는 장점이 뭔지 정확히 알고 싶어요
원장님 병원에서 하고 계시는 쉬즈 볼륨주사를 가지고 설명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더 궁금한 것은
제가 예전에 레스틸렌을 맞은적이 있는데
그 당시에 병원에서는 쥬비덤 보다는 레스틸렌이
저에겐 더 좋다고 하셔서 그랬는데요
쉬즈볼륨주사를 하게 되면 무조건 다양한 필러를 혼합해서 맞는건지
아니면 저에게 맞는 필러를 선택하게 되면
그거 한가지로만 맞을 수도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레스틸렌이 더 낫다고 했던 예전 상황은 아마 콧대와 같이 단단한 형태를 유지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 곳에 시술을 받은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입술과 같이 부드러운 볼륨이 필요한 곳에 레스틸렌이 적합하다고 하셨을리는 없을테니까요


필러는 어떤 한가지 특정 필러가 얼굴 전체에 적합한 경우는 없습니다. 질문하신 쥬비덤과 레스틸렌을 비교해서 말씀드려보면 쥬비덤은 점성이 높은 필러기 때문에 시술 중에 원하는 모양을 만들기가 수월하고 주사하기도 어렵지 않아서 시술이 비교적 간편합니다.그러나 점성이 높은 만큼 탄성은 낮으므로 처음 시술한 모양을 유지하려는 힘은 약하죠 


레스틸렌은 점성이 낮아서 시술 중에 모양을 섬세하게 만들기는 어렵지만, 탄성이 높아서 볼륨감을 높이고 원래의 모양을 잘 유지하는 힘이 있습니다. 



얼굴의 모든 부위는 근육과 피부의 특징이 다르고 얼굴의 부위별로 꺼진 정도나 탄력의 정도도 다릅니다. 그래서 시술할 부위마다 필러를 복합적으로 적용해서 시술해 가장 이상적인 볼륨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에 한 종류의 필러만 사용한다고 하면 볼륨을 빠르게 만들 순 있겠지만, 부위별로 만족도가 떨어집니다. 쉽게 생각해서 이마는 좀 단단 느낌의 볼륨이 필요하고 입술은 부드러운 느낌의 볼륨이 필요한데 한 종류의 필러로는 이런 특징을 모두 살리기 어렵기 때문이죠. 또 볼륨이 꺼진 부분과 팔자주름같이 팬 곳에는 다른 성격일 필러가 필요한데 한가지로 시술하다 보면 볼륨은 만들어진다 해도 가장 이상적인 모양을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이렇게 꺼진 부분과 탄력도에 따른 구분 이외에도 얼굴의 각 부분은 상당히 다양한 특성을 염두에 두고 접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움직임의 정도에 따른 구분, 탄력도에 따른 구분, 회복해야 할 볼륨의 정도와 시술할 피부의 두께 그리고 근육의 방향 등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많고 여기에 개인의 요구사항까지 반영한다면 결코 하나의 필러 제품만으로는 만족도를 높일 수 없어서 쉬즈볼륨주사 시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 것입니다. 


쉬즈 볼륨 주사에 사용되는 필러들은 다양하고 특성이 모두 다르지만 하나의 공통점을 꼽는다면 공통으로 상당한 시간의 숙련이 필요합니다. 얼마나 많은 시술을 해봤는가가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병원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고 많은 시술 경험이 있는 의사라면 얼굴의 부위별로 '어떤 필러가 가장 효과적이냐'에 대한 충분한 임상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고 안정감 있는 볼륨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들고 조금이라도 더 오래가는 결과를 얻고 싶다면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이해하고, 내 피부의 특성에 따른 시술 계획을 세울 수 있고 필러 시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인지 꼼꼼히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