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이식과 필러(스컬트라, 큐오필)시술 고민입니다.

 

얼굴 살이 빠져서 나이가 더 들어보이는 것 같아 볼륨시술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방이식을 하려니 회복기간 등이 걱정이고 필러 시술은 또 이물질을 넣는거라 안정성 문제로 고민이 많습니다. 필러 시술도 스컬트라, 큐오필 등 다양하더라구요. 어떤 방법이 더 효과적일까요?

 

 


지방이식과 필러 시술을 각각 장단점이 분명합니다. 사람의 피부는 노화가 되면 콜라겐 재생능력도 떨어지고 조직속의 히알루론산 등도 감소하여 자연스럽게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볼이나 관자놀이, 팔자주름 부위의 볼륨이 꺼지게 되면 상대적으로 늙어보이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지요. 이러한 노화현상을 개선하기 위하여 얼굴에 지방이식을 할 수도 있고 필러 등을 시술할 수도 있습니다.

 

얼굴에 지방을 주입하는 수술방식에 대한 효과와 부작용에 대한 내용으로 지방이식 수술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지방이식과 비교하였을 때 필러를 시술하는 것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러 시술은 간단하고 빠른 회복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지방을 이식하는 수술방식과 달리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지요. 스컬트라의 경우 시술 시간은 15분 가량으로 매우 짧습니다.

 

또한 생착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피부조직 속에 남아 있으므로 효과를 예측하기 쉽고 이러한 볼륨이 일정기간 동일하게 유지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사람별로 편차가 지방이식과 비교했을 때 크지 않다는 점입니다.  HA필러의 경우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바로 녹여버릴 수 있다는 점 역시 필러 시술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필러 시술도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필러라는 물질이 공식 승인 받은 안전한 제품이기는 하지만 사람에 따라 알러지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술자의 시술방법에 따라 효과 뿐 아니라 부작용의 편차가 크다는 점도 있습니다. 팽윤현상, 붓기, 틴달 현상 등 크고 작은 부작용은 당연히 발생할 수 있으모 시술 테크닉에 따라 그 발생빈도는 큰 차이가 나게 됩니다.

 

특히 얼굴 전체에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도 필러의 종류에 따라 스컬트라, 큐오필, 에스테필, HA필러 등 필러의 종류에 따라 시술방법, 반응정도, 부작용 등은 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얼굴의 볼륨을 개선하는 방법에서 지방이식 수술과 필러 시술은 장단점이 뚜렷한 방법입니다. 어떤 것이 더욱 좋다라고 할 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얼굴에 그리고 본인의 피부상태에 맞는 볼륨 증대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얼굴에 지방이식을 하는 것이 무조건 위험하다고 할 수 없으며, 필러 시술이 무조건 좋다고 할 수도 없는 것이지요. 피부상태 및 얼굴형에 따라 가장 적합한 방법은 다를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각 시술의 장단점을 알아본 뒤 본인의 얼굴에 맞는 시술이 어떤 것일지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술 전 볼륨시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