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에 보형물 말고 필러시술을 하고 싶은데요


아주 오래전에 이마 때문에 보형물을 넣으려고 알아보다가 친구는 하고 저는 망설이다 못 했는데
결국 그 친구가 1달도 안 돼서 너무 머리가 아프다고 보형물을 꺼내는 수술을 또 했거든요.
그런데 수술을 두 번 하고 나니까
머리 안쪽에 흉터가 좀 크게 남고 완전히 안 하느니만 못한 상태가 돼서 저도 마음을 접고 있었는데요

요즘에도 계속 이마가 꺼진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어서 앞머리로 계속 가리고 다니긴 하는데
얼굴 모양이 머리를 가리는 것보다 위로 올리는 게 어울리는 스타일이라 필러시술을 해볼까 알아보고 있습니다.
앞에 얘기가 너무 길었는데요…이마 필러를 하려고 알아보다 보니까 스컬트라도 있고 엘란쎄도 있고
필러 종류도 많은 것 같아서 계속 고민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필러가 완전히 영구적인 게 아니라 없어지긴 하는 것 같던데
그래도 부작용이나 친구 같은 일이 없었으면 하거든요
이마에 어떤 필러를 넣는 게 제일 좋을지 그리고 선생님은 어떤 필러를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우리병원에서는 둥근이마를 만들기 위해 볼륨을 원하는 경우라면 되도록 보형물보다는 이마필러시술을 권합니다. 지방 이식이나 보형물로 교정할 수도 있지만 지방 이식은 한 번 생착되면 효과가 오래가지만, 일반적으로 한 번의 시술로 끝나지 않고 2~3차례 추가 시술이 필요하며 허벅지나 복부에서 지방을 채취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보형물의 경우엔 친구분이 겪은 일도 있고 최근 들어 실리콘으로 이마에 볼륨을 만드는 시술은 점점 줄어드는 추세기도 하고요 


이마 필러 시술은 어떤 필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유지 기간도 다르고 효과도 달라지지만, 보통 다른 얼굴 부위보다 유지 기간이 긴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이마 필러시술을 권합니다. 


이마필러는 HA필러나 큐오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일 HA필러로 시술을 한다면 최대한 입자가 부드러운 제품을 선택해야 부작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아무 필러나 주입하게 되면 이마가 울퉁불퉁해지기도 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얻을 수도 있는데요. 스컬트라와 엘란쎄를 복합적으로 사용하면 훨씬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컬트라를 먼저 시술한 뒤 엘란쎄로 리터치를 하면 시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쁜이마는 자유로운 헤어스타일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만약에 최대한 빠른 시간에 볼륨을 만들고 싶다면 HA필러를 이용한 쉬즈볼륨주사를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쉬즈볼륨주사는 이마뿐 아니라 볼륨이 생길 이마의 모양을 예상해서 다른 부분을 함께 교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얼굴의 부위별로 맞춤 필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이상적인 얼굴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마와 같이 큰 곡선이 매끄럽게 연결되는 부위는 시술을 신중히 해야 하고 이마가 볼록하게 올라왔을 때 상대적으로 다른 부분이 꺼져 보이지 않을지를 고려해서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