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필러를 맞을 생각이고 코끝하고 콧대를 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코필러를 맞을 생각이고 코끝하고 콧대를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왕이면 6개월짜리 말고 더 오래가는걸로 하고 싶은데
이거저거 알아보다 보니까 복잡한것 같더라고요
2년이상 되는거 중에 엘란쎄가 제일 낫다고 하는 분들도 있고요
어떤데서 보니까 엘란쎄 보다는 코는 어쩔 수 없이 보통 필러 맞아야 한다는 것도 있던데요

제가 아픈걸 잘 못참아서 6개월에 한번씩 코필러를 할 상황도 아니고요
한번 했을 때 최대한 오래 가면제일 좋겠는데요
코는 높여야 겠다 시술은 무섭고
이게 제일 걱정이네요 ㅠ









코필러 시술 후에 제일 걱정하시는건 [얼마나 오래 유지될까?]라는 주제 보다는 [정말 예쁘게 되는걸까?]입니다. 유지기간에 대해서 고민하던 분도 시술 직후엔 부기 때문에 모양이 어색해 보여서 모양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합니다.


코필러를 하는 궁극적인 목적이 오래가는것이 아니라 예쁜 코를 원하기 때문이니까 시술한 모양을 잘 유지하면서 최대한 오래동안 유지하는것이 중요하죠.


질문에서 말씀하신 일반필러가 HA필러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먼저 필러의 유지기간은 어떤 필러를 사용했는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일반적으로 HA필러를 사용하면 6개월, 엘란쎄 필러는 약 2년, 영구필러는 2년 이상 유지가 됩니다. 그런데 콧대는 피부 자체가 매우 얇고 뼈와 가까이 있으며 얼굴에서 돌출된 부분이기 때문에 시술한 후 시간이 지나면 주입된 필러가 퍼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코에 필러를 맞아도 그렇게 오래 유지되지는 않는다고 이야기하는 것도 콧대 피부의 특성 때문인데요. 정확하게 말하면 필러가 시술 후 사라진 것이 아니라 콧대 양옆으로 퍼져서 처음에 원했던 모양이 유지 되지 않기 때문에 오래 유지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물론 옆으로 퍼진 필러는 제품이 가지고 있는 유지 기간 동안 코 주변에 남아있겠지요. 


그래서 처음에 시술한 모양을 최대한 오래 유지하면서 만족도를 높이려면 코의 피부 특징을 이해하고 필러의 특징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기둥의 피부가 코끝보다 얇습니다.

1. 콧대와 코끝의 피부 특징을 잘 이해하고 시술해야 합니다. 


코에 필러 시술을 할때는 콧대와 코끝으로 나누어서 봐야합니다. 콧대 피부와 코끝 피부의 특징이 달라서 알맞은 시술 방법을 적용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죠. 콧대는 얼굴에서 가장 얇은 피부이며 가장 긴 부분입니다. 그에 비해 코끝은 피부가 두껍지만, 콧대와 잘 연결되고 코의 포인트를 살릴 수 있도록 시술해야겠죠. 


우리 병원에서는 코필러 시술 시 클레비엘, 모델리스, 엘란쎄 필러를 주로 사용합니다. 클레비엘은 보형물 느낌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모델리스는 좀 더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콧대를 만들어줍니다. 엘란쎄도 이와 유사하지만 유지기간이 기므로 선호하는 필러입니다. 


2. 필러의 특성을 잘 활용해서 시술해야 합니다. 


코끝 부분을 오뚝한 모양으로 만들어 콧대와 이어지며 자연스러운 포인트를 주려면 부드러운 입자를 가진 필러보다는 클레비엘과 같은 단단한 느낌의 필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의사마다 시술하는 방식이 다르고 환자도 원하는 라인이 다르므로 교과서적으로 정답이 있다고 말할 순 없겠지만, 일반적으로 오뚝하고 선이 곧은 코를 원하기 때문에 코끝은 포인트를 잘 살리는 것이 좋습니다. 


3. 시술 후 필러가 파지는 현상을 보완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정성껏 시술한다고 해도 시술 한지 3~4개월이 지나면 필러가 아래쪽으로 퍼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술이 잘못되었다기보다는 필러의 특징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므로 어쩔 수 없는 현상이죠. 


하지만 퍼지는 현상을 아예 막을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코필러 시술 후 퍼지는 현상을 막기 위해서 보완하는 방법으로 개발된 것이 일명 바비코(하이코)시술입니다. 필러를 주입할 때 코의 라인을 자연스럽게 따라 실을 삽입해서 단단하게 기둥을 세워 모양을 확실하게 잡아주면서 주입된 필러가 아래로 퍼지는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삽입된 실은 모양만 잡아주는 것이 아니라 주입된 필러를 지탱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병원에서 바비코(하이코)시술 후 환자의 경과를 주기적으로 관찰하니 필러만 시술했던 경우에 비해 만족도도 좋고 시술 당시의 모양을 유지하는 기간도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비코 시술은 시술직후의 모양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코는 눈과 더불어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필러가 얼마나 오래가느냐는 단순한 문제 이외에도 얼마나 원하는 모양을 오래 유지 할 수 있느냐를 따져봐야 합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