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교정술로 비대칭 얼굴을 교정하려면

예전에 인터넷을 통해서 좌우 비대칭 놀이가 한창 인기를 끌던 때가 있었습니다. 자신의 얼굴을 포토샵으로 반으로 나눈 뒤 하나는 오른쪽 얼굴을 하나는 왼쪽 얼굴을 복사해서 대칭인 얼굴을 만들어 보는 것이었죠 둘 다 분명 자신의 얼굴인데 대칭으로 만들어 놓으니 인상의 변화가 있었다는 경험이 있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왼쪽부터 실제 모습, 왼쪽 얼굴 대칭, 오른쪽 얼굴 대칭

 

관상학에서도 얼굴이 비대칭인 것보다는 대칭을 이루는 것이 건강도 좋고 여러모로 좋은 인상이라고는 하는데, 여기서 말하는 비대칭이란 아마 심각한 비대칭을 말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왜냐면 모든 사람은 다 비대칭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또한 비대칭 놀이를 통해서 대칭이 좋을 수록 예쁘고 잘 생긴 얼굴이라고 생각하고 했습니다.

 

하지만 누구를 막론하고 사람은 모두 비대칭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대칭인 부분들을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사람도 있고 잘 모르고 지내는 사람이 있을 뿐 누구나 얼굴은 비대칭을 이루고 있습니다. 연예인의 정면 모습을 포토샵으로 반씩 나누어 봐도 대칭인 사람은 발견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비대칭을 이루는 경우 골격성 비대칭을 보이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간단한 시술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비대칭을 교정하기 위해 시술을 결정하고, 볼륨이 부족한 부분에 필러시술을 받거나 윤곽을 교정하기 위해 윤곽주사를 맞고, 혹은 보톡스등의 시술을 한 뒤 그전에 느껴졌던 비대칭인 부분 이외의 부분에서 다른 문제를 발견하기도 합니다. 

 

얼굴이 비대칭을 이루고 있는 것은 단지 한 부분의 문제가 아니므로 얼굴의 전체 모습과 볼륨의 양을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교정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얼굴 전체의 피부도 하나로 이어져 있고 볼륨과 윤곽 라인도 모두 하나로 연결돼있는 데다 얼굴은 입체적으로 파악해서 자연스러워야 해서 계획 없이 한군데 한군데씩 시술하다 보면 오히려 시술 전보다 더 어색해질 수 있습니다. 

 

비대칭을 교정하기 위해 가장 선행되어야 할 것은 어떻게 라인과 볼륨을 교정할지 한 번의 시술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계획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병원에서 이야기하는 Design인 것이죠 시술을 먼저 해보고 부족한 곳이 있다고 추가 시술을 하는 것으로는 절대로 비대칭을 교정할 수 없습니다. 

 

선천적으로 비대칭을 가지고 있던 분도 있고, 노화로 인해 볼륨이 빠지고 탄력이 저하되면서 비대칭을 가지고 있는 분도 있습니다. 그런데 앞서 말씀드린 대로 대부분 비대칭 때문에 고민이라고 이야기하는 분들의 문제는 골격이 아니라 볼륨과 지방제거 그리고 리프팅으로 해결이 가능한 문제입니다.

다만 볼륨을 생성하고 지방을 제거하고 리프팅을 하는 데 있어서 한 가지만 가지고 한 부분만 바라보고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얼굴선 전체를 디자인하고 어디에 어떤 교정이 필요한지 한 번에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풀페이스 필러시술과 리프팅, 윤곽 주사나 근육주사 시술을 하면서 [이런 분들은 몇 가지 시술을 한 번에 계획해서 한 번에 시술하면 라인도 잡히고 얼굴 모양도 훨씬 좋아질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안면 교정을 위한 시술, 한 번에 비대칭을 교정하는 안면교정술은 우리 병원에 그동안 쌓아온 쁘띠시술의 모든 노하우가 담긴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음 글을 통해서 어떤 시술을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하겠습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