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전에 코필러 시술을 받았는데 벌써 흡수된것 같아요.

 

 

콧대가 낮아서 코필러 시술을 받았어요. 유지기간이 1년 정도 된다고 하던데 3개월이 지난 지금 생각보다 많이 낮아진것 같아 시술을 잘못 받은건지 아니면 필러 제품이 안 좋은건지... 원래 코필러 시술은 유지기간이 더 짧은건가요? 처음에 오똑하니 효과가 좋아보였는데 생각보다 필러 흡수가 너무 빠른것 같아 이게 정상적인 과정인지 궁금합니다. 동네 병원에서 필러 이벤트 해서 저렴하게 시술 받았는데 안 좋은 필러가 들어간건 아닌가요? 필러 시술 처음이라 아무 생각없이 받았는데 알아보니 생각보다 필러 종류가 많더라구요. 시술이 잘못된건가요?

 

 

 

 

 

 

정확히 어떤 필러제품으로 시술을 받으셨는지 알수는 없지만 대부분 이런 경우 필러가 흡수되었거나 유지기간이 짧다기보다는 "코에 주입한 필러가 주변으로 퍼졌기 때문"에 효과가 떨어졌다고 느껴질 수가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주입한 필러는 남아 있는데 있어야 할 위치에 있지 않고 퍼져버림으로써 없어진 것으로 느껴지는 것이지요.


팔자주름 같은 부위는 움푹 들어간 부위이다보니 주입한 필러가 이동하더라도 눈에 띌만큼 효과가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움직여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코는 들어간 부위가 아니고 튀어나온 부위이다보니 이렇게 필러가 이동할 경우 효과가 눈의 띄게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갖고 내원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필러의 종류를 여쭤보면 대략 비슷한 이름들이 나옵니다. 마케팅을 엄청하는 필러로, 가격은 조금 저렴한 편이지요. 이러한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일반인들은 알기 어렵기 때문에 가격싸고 좋은 필러라고 하면 선뜻 시술하게 마련이지요.

 

중요한 점은, 유지기간이 1년이라고 하는 필러라 할지라도 "어떤 부위"에 "어떻게" 시술받는지에 따라 실질적으로 고객들이 느끼는 유지기간은 2달 3달도 안될 수 있는 것입니다. 필러는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시술 부위에 적합한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콧대 같은 경우 필러의 이동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조금 더 오래 유지하기 위해선 바비코 또는 하이코를 병행 시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필러 시술을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이지요. 따라서 저렴한 비용 보다는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 후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