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을 많이 하면 스컬트라지속기간이 짧아지나요?


스컬트라는 얼굴에 전체적으로 시술해서 피부 속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드는 시술입니다. 스컬트라 시술의 특징과 유지 기간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 콘텐츠를 읽어보시면 전반적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스컬트라 시술결과는 언제쯤 나타나는지요?


스컬트라는 일반적으로 유지 기간을 2년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2년 동안 계속해서 똑같은 상태로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시술 후 1년이 지났을 무렵에 최고조의 볼륨을 보인 뒤 점차 볼륨이 감소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1년에 걸쳐 조금씩 조금씩 볼륨이 줄어듭니다. 이것은 어찌 보면 스컬트라의 특징인 [자연스러운 효과]로 인한 현상입니다. 


그런데 유지 기간이 2년이라는 점과 1년 후에 최고조를 보이고 점차 줄어든다는 점 모두 사람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같은 고객에게서도 얼굴 부위에 따라 볼륨이 나타나는 시점과 감소하는 시점이 다르고 기간도 다릅니다. 이렇게 사람에 따라, 부위에 따라 다른 양상을 보이는 것은 콜라겐 재생능력의 차이 때문입니다. 30대의 피부와 60대의 피부가 콜라겐을 생성하는 능력이 다른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이치지요. 


같은 사람이라도 얼굴 부위에 따라 스컬트라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사실 일반적으로는 눈에 띄게 스컬트라의 효과나 유지 기간이 차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각기 다른 시점에 시술했다면 모르겠지만 같은 날 시술을 했다면 효과나 유지 기간의 차이는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눈 밑 부위와 팔자주름 부위는 다른 얼굴 부위보다 볼륨감소가 빨리 오기는 하지만 대부분 부위의 볼륨 생성과 감소 효과는 큰 차이를 보이진 않는 편입니다. 


고객을 만나다 보면 교사나 강사 그리고 연예인 중에서도 가수분들이 유독 눈 밑 부위와 팔자(귀족) 부분에 볼륨감소 효과가 빠르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직업의 특성상 해당 부위의 근육을 많이 쓰기 때문이겠죠 말을 많이 하거나 노래를 많이 하다 보면 입 주변의 근육을 다른 사람보다 많이 쓰게 되고, 많은 사람 앞에 나서는 직업이다 보니 표정 관리를 위해 눈웃음을 오랜 시간 유지하다 보니 눈 근육을 많이 쓰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웃는 것보다 인위적으로 웃을 때 근육을 더 많이 쓰게 되므로 어쩔 수 없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말을 많이 하고 표정 근육을 많이 쓴다고 해서 무조건 스컬트라의 볼륨감소가 빠르게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그리고 가수나 교사와 같은 분에게는 많이 쓰는 근육을 고려하여 시술하는 방법도 있어서 사전에 시술 계획을 달리하면 괜찮습니다. 해당 부위에 스컬트라 주입량을 늘리거나 해당 부위만 스컬트라 시술횟수를 늘리는 간단한 방법도 있고, 주기적으로 관찰해서 볼륨감소가 일어난 부분을 균형에 맞춰 리터치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부위별로 감소하는 볼륨의 정도가 다르다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비단 스컬트라에서만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당연히 엘란쎄나 큐오필에서도 유발되는 것인데요. 필러의 문제라기보다는 근육의 움직임으로 인한 것입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에게 똑같은 방법으로 시술하지 않고 조직의 특성을 이해하고 고객의 생활습관과 얼굴의 움직임을 반영해서 시술계획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