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볼륨술은 필러의 성분 차이를 이용해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해소하는 맞춤 시술입니다.

필러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각각의 특징이 다르지만, 절대적으로 가장 좋은 필러라는 것은 없습니다. 필러의 성분으로도, 효과 면에서도 가장 좋은 필러라는 것은 없지요. 입체볼륨술은 수많은 필러 중에서 특히 “자연스러움을 추구할 수 있는” 스컬트라, 엘란쎄와 같은 콜라젠류 필러를 개인별 피부 유형과 부위에 맞게 최적으로 구분하여 시술하는 MH만의 콜라겐 필러 시술입니다. 자연스러움을 추구하고 싶은 데보다 특정 부위에 포인트를 주고 싶은 고객, 그리고 콜라겐 필러를 시술받았지만 보다 빠르게 입체적 볼륨감을 갖고 싶은 고객에게 적합한 시술입니다.

 

단지 가장 좋은 방법이 있을 뿐입니다. 어떤 필러를 어떤 증상에, 어떤 필러를 어떤 부위에 시술할 것인가를 계획하고 복합적으로 시술하는 것이 제일 나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입체 볼륨 술이라는 개념은 이와 같은 다양한 필러의 조합으로 고민하는 증상이나 얼굴 부위에 따라 각기 다른 필러를 시술하는 것입니다. 주로스컬트라+엘란쎄+큐오필의 Combination시술 조합지만, 필요에 따라 HA 필러가 주효할 경우가 있음으로 HA 필러도 함께 시술합니다.


 장점  단점
 스컬트라  - 자연스러운 볼륨
 - 콜라겐 재생, 피부건강증진
 - 긴 유지기간
 - 볼륨효과가 서서히 나타남
 HA필러  - 즉각적인 볼륨효과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볼륨감소
 - 짧은 유지기간

얼굴 볼륨을 개선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분들에게 여러 가지 필러에 관해 설명해 드리다 보면 선뜻 선택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모습을 많이 봅니다. 제 경험에 비추어 고객의 피부 및 볼륨, 성향과 사정을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시술을 추천하지만 쉬운 선택은 아니죠  스컬트라는 자연스럽지만 재생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필요하고, 큐오필은 결과가 빠르지만, 초반에 너무 빵빵해지는 모습 때문에 시술한 티가 많이 나고, 그렇다고 엘란쎄를 시술하기엔 비용이 너무 부담스럽다는 문제 등이 있습니다.

 

입체 볼륨 술의 시술 원리

1. 필러의 성분 차이를 이용해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해소

필러의 차이는 구성성분의 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제품에 성분상의 장단점이 명확합니다. 그래서 각기 다른 필러를 특성에 따라 동시에 시술하면 다른 필러의 단점을 극복하고 장점을 부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PLLA계열의 스컬트라는 직접 볼륨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콜라겐 재생 촉진 성분을 주입하는 시술이고, 큐오필은 티슈필이라는 HA필러를 기본으로 직접 볼륨을 만듭니다. 그리고 엘란쎄는 PLA가 스컬트라처럼 콜라겐을 재생하고 CMC라는 젤리 성분이 큐오필처럼 직접 볼륨을 만들죠 

스컬트라는 자연스러운 결과와 피부 건강 증진이라는 강점을 가지고 있지만, 볼륨을 만드는 데 시간이 필요하므로 즉각적인 볼륨이 필요한 곳에는 큐오필, 엘란쎄 등을 시술하는 것이 입체 볼륨 술의 시술 목적입니다. 

 

2. 피부 특성에 따른 필러 선택으로 높은 효과

우리 얼굴의 피부는 피부 특성에 따라 (이마, 관자, 눈가, 콧등, 일반코, 볼, 광대뼈, 입가, 턱부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각의 피부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으므로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필러 선택도 달라야 합니다. 

예를 들어 피부층이 매우 얇고 혈관이 발달한 “이마 부위”와 피부가 두껍고 피부/지방층 비중이 높은 “볼” 부위는 당연히 필러 시술을 했을 때 다른 양상을 보입니다. 그런데 같은 필러를 똑같은 방식으로 시술한다면 만족할만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당연히 효과는 다르게 나타날 수밖에 없습니다. 

피부의 특징을 이해하고 원하는 볼륨을 만들기 위해서는 얇은 피부층에는 엘란쎄(큐오필)가 가장 적절하고 옆 볼 부위와 관자놀이 등의 부위에는 스컬트라가 적절합니다.

 

3. 필러 시술 시 볼륨뿐 아니라 노화의 정도와 탄력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볼륨만 되찾는다고 건강한 모습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피부의 노화 정도와 탄력까지 생각해서 필러를 시술해야 진정한 의미의 젊은 볼륨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개는 볼륨이 빠져서 필러 시술만 하면 원하는 모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볼륨의 감소가 지방층의 감소로 인한 것인지 아니면 노화에 의한 콜라겐 감소인지 혹은 탄력 저하로 인한 것인지에 따라 다른 시술이 적용돼야 합니다. 

급격한 노화로 피부 내 콜라겐이 부족해서 볼륨뿐 아니라 탄력까지 떨어진 경우엔 HA 필러 계열보다는 콜라겐류 필러(스컬트라, 엘란쎄)가 피부의 근본적인 해결책이 됩니다. 그러나 피부 탄력엔 문제가 없지만, 일부에 볼륨감만 떨어지는 경우라면 HA 필러 계열(큐오필 등)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은 특정한 필러를 시술하고 싶다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것입니다. 그리고 되도록 한 번의 시술에서 많은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죠. 한가지 필러만 가지고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다 보면 어떤 곳은 부족하기도 하고 어떤 곳은 과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안 되기 때문에 효과 면에서도, 유지 기간도 원하는 바와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상엔 만능필러는 없습니다. 문제를 이해하고 피부의 특성을 이해해서 적합한 시술을 할 수 있는 좋은 시술 계획만이 있을 뿐입니다.  “스컬트라와 엘란쎄는 고객별 피부 유형과 얼굴형에 따라 적합한 부위가 다릅니다. 고객 한 분 한 분의 얼굴 특성에 맞게 부위별스컬트라와 엘란쎄를 병행하여 시술하는 것을 선호하는 이유는 각각의 부위에 맞춰 시술할 때 가장 자연스러우면서도 입체적인 볼륨이 살아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입체 볼륨 술은 보다 자연스럽고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볼륨을 원하시는 고객에게 제일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