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트라 재시술을 꼭 2년 후에 해야 하나요?

스컬트라의 유지 기간은 평균 2년이라고 임상적으로 이야합니다. 하지만 시술 효과의 유지기간은 자신의 나이와 피부조직, 피부 상태에 따라 차이가 나타납니다.

HA필러는 어떨까요? HA필러는 외부물질을 주입해서 볼륨을 직접 만들기 때문에 주입한 양에 비례해서 볼륨이 생기지만 스컬트라는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개인의 콜라겐 재생 속도 및 유지 능력에 따라 그 효과와 유지 기간에서 차이가 생기기 때문이지요.

 

필러의 유지기간이 6개월이라고 한다면, 대부분 5~7개월 정도 유지 기간이 보장됩니다. 그런데 스컬트라는 똑같이 3vial을 시술했어도 유지 기간은 상태에 따라 1.5년에서 2.5년까지 차이가 크게 벌어지기도 하지요.

 

△ HA필러, 스컬트라의 유지기간 비교

 

 

이런 특성으로 인해 HA필러보다 스컬트라의 효과와 편차가 크지만, HA 필러는 평균적인 유지 기간이 지났을 때 효과 대부분이 사라지나, 스컬트라는 3~40% 정도의 효과가 남아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입된 필러가 점점 체내에 흡수되어 유지 기간이 끝나는 HA필러와 자체적으로 콜라겐을 만들도록 유도하는 특성이 차이가 있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유지기간이 2년이라고 알려져 있는 스컬트라는 그 특성으로 인해 개인별 재시술 기간이 차이가 있습니다. 평균 2년이라는 지속기간이 있지만 어떤 분은 1년 후보다 2년 뒤의 경과가 더 좋아 재시술을 3년째로 미루기도 합니다. 또 어떤 경우엔 정기적으로 2년에 한 번씩 재시술하되 남아있는 볼륨을 고려하여 시술량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