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수술을 싫고 필러 같은 시술로 코모양 개선 가능한가요?

콧대가 낮고 코끝에 퍼져있는 전형적인 못생긴 코 모양을 갖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제일 먼저 코에 눈이 가는데 이게 생각보다 너무 스트레스에요. 앞으로 취업준비도 해야 하고 면접도 봐야 하는데 코 때문에 자신감이 더 없는 것 같아 수술을 생각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실리콘을 넣는 수술을 받은 친구가 있는데 염증이 생겨서 엄청 고생하고 실리콘 제거 하니깐 오히려 수술 전보다 코 모양이 이상해져서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생겼습니다. 코필러 같은건 오래 안 가고 옆으로 퍼진다고 해서 하나마나라고들 하던데 그냥 시술 같은걸로 코 모양이 정말 예쁘게 바뀔 수는 없는건지, 그리고 유지기간도 정말 짧은지 궁금합니다.

 

 

 

질문자님과 같이 보형물과 절개 등의 성형수술이 부담스러우신 경우 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코 모양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합니다. 실루엣소프트+하이코+코필러의 조합으로 콧대를 높이고 콧볼을 축소하는 등의 시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콧볼에는 실루엣소프트를 이용하여 시술하는데 이는 절개로 콧볼을 줄이는 대신 실로써 콧볼을 안쪽으로 당겨주어 콧볼축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콧대를 하이코 혹은 바비코로 시술하고 콧등에 필러를 시술하게 되면 코에 보형물을 넣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지요.

 

우선, 코성형수술을 대신하는 이러한 조합시술의 장점을 나열하면,

첫째, 절개의 과정이 전혀 없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습니다.

둘째,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바로 녹이거나 리터치 시술이 가능합니다.

셋째, 마취 등의 과정이 필요없으므로 상대적으로 부담없이 시술이 가능합니다.

보형물을 삽입하는 성형수술의 경우 수술 후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재수술이라는 복잡한 과정이 필요하고 일정기간의 회복과정이 필요한 반면, 이러한 시술은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부작용의 정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유지기간이 2년 가량이기 때문에 얼굴 전체적인 균형을 맞출 수 있다는 점도 있지요. 보형물처럼 반영구적으로 유지되는 것은 아니지만 코 부위의 경우에는 얼굴의 핵심을 차지하고 있는 부위이므로 보다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도 있습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