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흉터 제거방법

 

어렸을 때 공원에서 뛰어놀다가 난간 같은데 부딛히는 바람에 이마에 흉터가 생겼습니다. 그 때 당시 특별한 조치 없이 그냥 약만 바르는 걸로 치료를 했는데 결국 이마에 보기 싫은 흉터가 있어요. 그런데 성인이 되면서 흉터가 더 거슬리기 시작했고 당당하게 머리 올리는건 거의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늘 앞머리로 흉터를 가리고 다니니깐 답답해 보이기도 하고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앞머기라 금방 기름지고 이제는 스타일도 좀 바꾸고 싶어서 흉터 제거 수술을 할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술로 흉터 제거를 하더라도 결국 얇은 선이 남게 된다고 해서 레이저로는 이런 흉터를 없애는건 분가능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흉터를 치료하는데 있어 수술적인 방법이 아닌 비수술적인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프락셔널레이저를 통해 시술하는 방법, 스컬트라로 치료하는 방법, 프렉사, 엑스카라는 레이저로 시술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흉터에 색소침착까지 있다면 별도의 색소레이저의 도움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프락셔널 레이저를 통한 흉터치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흉터 밑 부분의 조직에 레이저 자극을 해줌과 동시에 흉터 주위 또한 레이저 자극을 통해 전체적인 피부를 고르게 펴주는 것이 시술의 원리입니다. 피부 재생을 통해 시술하는 것이지요. 다만, 이러한 프락셔널레이저 시술은 오랜 기간이 필요하고 자칫 불필요한 자극을 가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상처 모양에 따라 드라마틱한 결과가 안나오는 경우 또한 많이 있습니다.

 

스컬트라, HA필러를 통한 치료 방법

흉터가 음풀 패인 부분을 채우는 시술입니다. 들어간 부분을 채워줌으로써 흉터를 평평하게 만드는 것이지요. 기존에는 HA필러가 많이 쓰였지만 스컬트라가 콜라겐 재행을 도모하고 유지기간이 길다는 측면에서 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엑스카, 프렉사 등 기존의 레이저와는 상이는 시술방법

예를 들어 프렉사의 경우 프라즈마를 통해 피부의 재생을 돕는 레이저로써 흉터 부위에 시술할 경우 빠르게 흉터가 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저희 병원에서 프렉사 레이저를 통해 흉터를 치료한 사례입니다. 프렉사 시술은 최소 3회 이상 시술해야 효과가 나타나는데 아래 사진은 2회 시술 경과 후 찍은 사진입니다.

 

▲ 프렉사 시술 전

 

▲ 프렉사 2회 시술 후

프렉사를 통한 흉터치료의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마취가 필요없을 정도로 통증이 적고, 여러가지 작은 흉터를 부담없이 치료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시술과정입니다. 프락셔널레이저 시술이 부담을 갖는 고객들에게 더 없이 좋은 시술이지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흉터를 제거할 수 있는 위 세가지 시술 중 어떤 것이 좋다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흉터의 모양에 따라효과적인 방법은 다르고 때에 따라서는 두세개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경우도 많지요.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