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필러시술 후에 뭉친 현상이 생겼는데요

안녕하세요. 김지선 원장님 얼마 전에 필러 시술을 받은 게 문제가 생겨서 다른 병원을 알아보다가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 원래는 팔자주름 때문에 필러를 맞으러 병원을 찾았는데 팔자 부분에 필러를 맞고나니까 눈 밑 부분이 꺼져 보여서 그쪽도 함께 시술을 받았거든요. 그런데 시술 받은지 3주가 지나도 눈 밑 부위가 심각하게 울퉁불퉁하고 가라앉질 않습니다. 마사지를 해도 도움이 안 되고요...이거는 자연적으로 자연스러워지지 않을 것 같은데요 차라리 하지 않으니만 못한 상황이 되었거든요..그리고 부기도 문제지만 시술받은데가 너무 파랗게 보이는것도 멍든 것 같아서 너무 고민입니다...어떻게 해결을 하는 게 좋을까요?





필러시술이 가볍고 간단해 보여도 눈 밑 하안검 쪽은 다른 곳보다 피부가 얇고 민감하므로 상대적으로 다른 부분보다 주름이 빨리 생기고 시술 후 부기나 피부가 매끄럽지 않은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눈 밑 필러시술은 숙련된 스킬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시술 직후에 병원에서 부기 감소를 위한 별도의 관리 요령이나 지침이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시술받은 눈 밑이 푸르게 보이는 것은 탄달 현상이라고 하는데 너무 얇은 피부에 필러가 주입되어 시술 부위에 태양광이 산란하는 현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필러를 너무 얇은 피부층에 주입했거나 너무 많은 양을 주입했을 때 발생하므로 결과적으로 주입된 필러를 녹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필러시술을 받은 뒤 2~3주 정도면 부기가 대부분 가라앉아야 하고 부기나 울퉁불퉁한 증상이 있어도 충분히 완화되었을 시기인데요. 여전히 증상이 남아 있다면 주입된 필러를 녹인 뒤 후속 조치를 할 수 있으니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곳도 아니고 눈이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외부 활동도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만, 안전한 필러를 경험이 있는 의사가 적합한 과정으로 시술했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증상은 완화될 것입니다. 시술했던 병원과 잘 상의해 보시고 해결이 안되면 우리 병원으로 내원하시면 진료를 보도록 하세요


아래 글은 눈 밑에 필러를 시술하는 다양한 증상과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http://mhclinic.tistory.com/8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