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트라 시술 후 볼이 처진것 같은데 부작용인가요?

지인이 다니는 동네 피부과 가서 스컬트라 시술을 받은지 6개월 정도 된것 같은데 요즘 거울을 볼때 볼살이 처지는 것 같아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처음에는 괜찮은것 같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처짐이 심해지고 팔자주름은 오히려 패이는것 같은데 원래 이런건지 아니면 부작용인지 궁금합니다. 필러 녹이는 주사도 있다고 하던데 스컬트라도 녹일 수 있나요? 부작용이라면 치료할 방법은 있는지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스컬트라 시술 후 나타나는 대표적인 부작용은 뭉침 현상입니다. 스컬트라 시술 후 볼살이 처지는 것 같은 현상은 엄밀히 말하면 부작용은 아닙니다. 스컬트라의 효과는 제대로 나타나는 것인데 다만 과다하게 시술을 받다보니 얼굴에 볼륨이 너무 많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스컬트라를 본인 얼굴에 필요한 볼륨보다 과다하게 시술받았을 경우에 나타나는 현상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 앞볼 주위에 콜라겐이 필요이상 생성되다보니 볼이 부풀어올라보이게 됩니다.

- 평소에 밤에 야식을 먹은후에 그다음날 붓는 얼굴 정도가 되겠지요.

- 그다음에는 부풀어오른 볼 주위의 볼륨이 밑으로 쳐지게 됩니다(앞볼에 과다한 볼륨이 생겨서 쳐지게 되는 현상은 스컬트라 뿐 아니라 모든 필러와 지방이식의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부위가 쳐지게 되면 팔자주름이 도드라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위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시술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과다하게 주입된 스컬트라의 효과를 억제하기 위한 시술이 선행되어야할 것이며, 쳐진 현상과 도드라져보이는 팔자주름을 완화하기 위한 리프팅 시술도 병행해야할 것입니다.

 

다만, 스컬트라의 경우 HA필러와 같이 녹이는 주사로 즉시 볼륨을 완화할 수 없다는 점은 인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타병원에서 히알루로디아제 즉 HA필러 녹이는 주사로 스컬트라를 녹였는데 왜 볼륨이 꺼지지 않는지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스컬트라와 HA필러는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HA필러를 녹이는 주사로 스컬트라를 완전히 녹일 수는 없는 것입니다. 구성성분이 다르므로 그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도 당연히 다른 것이지요.

 

조금 시간이 걸릴 수는 있지만 이러한 스컬트라 과다 시술의 경우에도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은 있으니 너무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조급한 마음에 자칫 잘못된 시술을 서둘러 받을 경우 증세가 악화되거나 또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