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수술 후 볼처짐, 리프팅 시술

양악수술이나 광대뼈 축소술과 같은 안면윤곽 수술 후에 피부가 처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앞서 양악수술 후 볼처짐 현상에 대한 치료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양악수술 후 나타나는 볼처짐 현상과 동일한 원인으로 앞광대 수술 후에도 볼처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광대뼈를 절개하다 보니 절개부위를 덮고 있는 피부층은 남게 되며 자연스럽게 아래로 처지게 되는 것입니다.

 

 

 

 

 

양악수술 후 볼처짐과 차이점은 눈밑, 볼살 부위에 피부가 몰리게 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오히려 광대 수술의 효과가 떨어지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앞광대가 너무 진약해보이는 동시에 볼만 볼록하게 튀어나와 보이기 때문이지요. 광대수술의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처진 피부를 당겨줄 수 있는 시술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앞서 양악수술로 인해 볼살 등이 처지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실루엣소프트와 에어리프티의 조합"을 설명드렸습니다. 광대 수술 후 피부처짐은 실루엣소프트 시술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양악수술의 경우 광대축소술보다 수술 범위가 크다 보니 상대적으로 처짐도 심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광대수술 후 피부처짐은 실루엣소프트의 지방재배치 효과만으로도 어느정도 교정이 충분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정도의 차이에 따라 추가적으로 에어리프팅이나 다른 시술이 병행할 필요도 있습니다.

 

 

 

실루엣소프트를 이용한 광대수술 피부처짐 시술 원리는 맡으로 처진 피부조직을 실루엣의 강한 고정력을 활용하여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고정시키는 것입니다. 이때, PLLA의 볼륨 생성으로 인해 필요한 부위에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부소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광대수술 혹은 양악수술과 같은 안면윤곽 수술 후 나타나는 피부처짐을 개선하기 위해 재수술을 반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개를 통해 치료하고자 하는 경우이지만 모든 질환에 있어서 수술만이 정답이 아닌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