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살이 빠지면서 주위에서 얼굴이 안되보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 일반 필러와 스컬트라를 알아보는 중인데 어떤 시술이 저에게 더 효과가 좋을지 고민입니다.

 

볼살이 빠지면서 주위에서 얼굴이 안되보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조금 마른 체형이랑 지방이식 하기에는 지방이 충분하지 않아서 풀페이스 필러 시술을 생각하고 있어요. 그래도 조금 더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고 싶어서 스컬트라를 알아보는 중인데 어떤 시술이 저에게 더 효과가 좋을지 고민입니다.

 

 

 

먼저 일반필러와 스컬트라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나에게 효과가 좋은 필러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간혹 스컬트라와 일반필러를 같은 혹은 비슷한 개념의 시술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엄연히 말해 스컬트라는 얼굴에 시술하기 시작된 이유부터 실제 효과가 발생하는 원리까지 기존의 필러와는 완전히 다른 시술입니다.

 

일반 필러의 경우 시술 직후 즉각적인 볼륨을 형성하게 됩니다. 반면 스컬트라는 자가콜라겐 재생을 도모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들게 되지요. 애초에 스컬트라는 지방위축증 치료를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HIV lipoatrophy(에이즈환자 지방위축증)이란 에이즈환자를 대상으로 항바이러스 치료 중에 나타나는 현상 중 하나로 양쪽 볼 주위의 지방층이 급격이 감소하는 현상입니다.

위 사례는 실제 FDA승인 당시의 에이즈 환자의 치료전 모습과 스컬트라 치료 후 모습입니다. 당 환자는 양쪽 볼에 2vial씩 3회의 시술을 받은 것으로 임상진행되었습니다. 치료목적으로 사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큰 볼륨감이 형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일반 필러로 시술 하였다면 위와 같은 결과를 얻기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스컬트라는 Collagen Stimulator(콜라겐촉진제)로서 HA필러와는 전혀 다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본인 자신의 콜라겐을 다시 생성시키고 생성된 콜라겐이 피부조직을 건강하게 만들고 건강한 피부로부터 콜라겐이 다시 재생되는 선순환 Cycle을 도모함으로써 피부 본원의 조직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것이 일반 HA필러와 기본적으로 다른 점입니다.

 

얼굴의 볼륨이 꺼지는 현상으로 인해 고민하는 고객들은 여러가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고가의 외국 HA필러를 맞은 것인가? 국산 HA필러를 선택할 것인가? 혹은 스컬트라 시술을 해야 하는 것인가?

 

중요한 것은 사람얼굴과 노화과정 그리고 얼굴의 지방형태에 따라 스컬트라가 꼭 적합한 고객과 HA필러가 더 잘 어울리는 고객은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상태를 고려하여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