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 보형물 성형 후 필러시술을 할 수 있는지요

과거 납작한 이마의 볼륨을 만들이 위해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보형물 수술 보다는 필러 같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을 볼륨 시술을 많이 하는 편이지요. 이마 보형물 수술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피부의 노화가 진행되고 그로 인해 볼륨이 감소하거나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추가적으로 필러 시술이 가능한지에 대해 문의주시는 고객분들이 계십니다

 

이 경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보형물 수술을 과거에 하였더라도 필러 시술은 가능합니다. 다만, 보형물이 불안정한 상태이거나 피부층에너무 얇게 들어간 경우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얼굴 골격자체는 나이다 들면서 뒤로 밀리는 현상이 발행하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 보형물을 삽입하였어도 꺼짐이 발생하게 되지요. 또한 보형물은 삽입된 그대로이겠지만 부근의 피부가 노화로 인해 처지고 꺼지게 되는 현상이 나타나면서 추가적으로 이마필러 시술을 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형물만 삽입하는 수술을 할 경우 오히려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어 필러로 살짝 보완해주는 방법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아주 미세한 부분까지 보형물만으로는 디테일하게 디자인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지요. 특히 보형물을 삽입한 후 가장자리 부분의 약간이 뜨임 현상이 나타날 수 있을 있는데 이때 필러로 보완해주면 더욱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보형물이 삽이된 위치에 따라 필러 시술 가능여부가 결정되므로 반드시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