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시술 후 재생관리의 중요성

많은 분들은 자신 피부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인터넷 등 다양한 방법으로 레이저의 장비와 종류에 대한 정보를 갖고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피부 재생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소홀히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강조 드리고 싶은 것은 피부레이저만큼 중요한 것이 레이저 시술 후 피부 재생관리라는 점입니다.

 

피부레이저의 기본 역할은 피부조직을 강하게 자극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입니다. 특정 피부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레이저를 강하게 시술받았다면, 강하게 시술받은 만큼 피부 내부 조직이 강한 자극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레이저를 통해 피부조직 내부에 인위적인 흉터(자극)를 가했다는 것을 의미하지요. 이는 기존의 조직을 흩트려야 새로운 건강한 피부가 재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건강하게 피부가 재생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시술 후 재생관리의 역할입니다.

 

간혹 일부 저가 피부레이저 시술을 앞세운 병원들이 있습니다. 레이저 시술 비용 절감을 위해 피부레이저 시술 후 아주 간단한 팩 정도만 올려주고 마무리 하지요. 이러한 과정은 결국 반쪽짜리 피부레이저 시술에 불과합니다. 재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레이저 시술이라도 그만큼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는 점을 고객분들도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 사람의 심리상태나 컨디션 등에 따라서도 효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만큼 피부레이저 시술 전 클렌징 부터 레이저 시술, 그리고 재생관리와 본인의 컨디션 및 자가관리, 모두 중요한 하나의 사이클이 되는 것입니다.


피부질환에 있어서 피부레이저의 종류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시술 좋은 제품으로 충분한 재생관리를 받는 것, 건강한 피부를 위한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