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코(하이코)시술 + 코필러 효과

코필러 시술에서 "이상적인 모양을 유지"하고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 바비코(하이코)를 병행하는 시술을 권해드립니다. 성형외과에서 코 성형을 한다면 단단한 보형물을 삽입해서 모양을 잡지만 필러는 단단한 보형물처럼 오랫동안 모양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필러 시술로 예쁜 코를 만들고 싶다면 바비코(하이코)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HA필러는 말랑말랑한 입자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당연히 보형물처럼 단단하진 못합니다. 그래서 PDO실을 삽입해서 필러를 지탱하기 위한 모양을 만들고 필러를 주입하는 바비코(하이코)시술이 필요한 것이지요.

 

이상적인 모양을 유지하기 위한 바비코(하이코)+필러 복합시술


코의 기둥은 얼굴 전체의 비율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며 콧대를 받쳐주는 각도로 포인트가 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얼굴의 정면, 측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코의 라인을 잡아줄 수 있는 중요한 부위이며, 아름다운 코를 결정하는 핵심입니다.

 

△ 이상적인 코기둥 각도

(파란색으로 표시된 'nasolabial angle'이 90~110˚를 이루어야 이상적입니다.)

 

코의 모양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콧등(Dorsum of nose)과 코기둥(Columella)입니다. 코기둥(Columella)이란 코밑점(subnasale)과 윗입술 홍순경계(vermilion border) 연결선이 코기둥과 이루는 각도인 nasolabial angel로, 가장 이상적인 각도는 90~110˚입니다.


동양인은 서양인보다 코끝과 코 기둥 부분 이 전체적으로 낮습니다. 또한, 화살 코처럼 코기둥의 각도가 유난히 낮은 경우도 있고 코끝이 매우 넓고 뭉뚝한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코가 많이 움직이는 표정을 지을 때 코가 더욱 뭉툭해지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위 그림과 같은 이상적인 각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좀 더 세심하게 시술을 해야 합니다.

 

이상적인 각도에 가깝게 코의 모양과 각도를 교정하려면 필러만으로 지탱하는 데는 한계가 있으므로 바비코(하이코)시술로 PDO실을 삽입해서 원하는 위치에 필러가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안전한 코필러 시술 을 위한 바비코(하이코)+필러 복합시술


코기둥은 얼굴에서 피부가 가장 얇고 뼈와 가깝게 붙어있기 때문에 필러 시술 시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코 기둥에는 혈관도 많으므로 필러주입시 더욱 유의해야 하고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코기둥에 필러를 주입할 때 혈관을 찌르거나 혈관이 눌리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고, 필러가 퍼지는 현상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코기 둥 부위의 바비코(PDO실)을 삽입해 단단한 기둥을 세운다면 부작용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콧대에는 HA필러와 바비코(실)시술을, 코끝에는 HA필러 시술을, 주의해야하는 코기둥에는 바비코 시술을 적용하는 것이 이상적인 각도의 코를 만들고 시술 효과를 오래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코필러 시술과 바비코의 복합시술은 모양을 예쁘게 만드는 것뿐 아니라 필러 시술이 일으킬 수 있는 부작용 걱정도 덜어줍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