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트라 시술이 턱끝과 같은 부위에 적합하지 않은 이유

 

 

스컬트라는 일반 HA필러나 얼굴 지방이식으로는 얻을 수 없는 “자연스러운 볼륨”이 가능한 대체 불가한 장점을 갖고 있는 필러입니다. 즉,스컬트라는 자기자신의 피부로 볼륨을 재생성하는 원리이므로 본인의 젊었을 때의 얼굴로 돌아가는 것을 추구하는 시술입니다. 인위적인 볼륨감을 주는 시술이라 할 수 있는 큐오필과 얼굴지방이식과는 시술 후 느낌이 상대적으로 조금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풀페이스 용도로 출시된 많은 종류의 필러가 있지만 스컬트라만의 파스텔 같은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볼륨을 선사하는 필러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컬트라는 모두에게 최적의 시술이 될 수 없습니다. 

 

스컬트라가 가지고 있는 자연스러움과 은은한 효과라는 강점이  턱끝과 같이 정형화된 모양이 필요한 곳에는 적합하지 않게됩니다. 스컬트라가 국내에 도입되었던 2011년 경에는 콧대나 턱 등에도 스컬트라를 시술한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특별히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동 부위에 스컬트라를 시술하지 않고 있습니다. 스컬트라는 원래 지방위축증 치료를 목적으로 지방층의 복원에서 기원한 시술입니다. 따라서 특정부위의 포인트를 주는 시술이라기보다는 피부의 전반적인 콜라겐재생을 도모하는 시술로 봐야 합니다. 콧대, 턱끝과 같이 이쁜 모양을 만들어내야 하는 부위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이지요. 다른 필러에 비해 엄연히 효과가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콧대, 턱끝, 코끝 등은 대표적으로 1mm의 모양에 따라 전체적인 얼굴인상이 변할 수 있는 부위입니다. 그만큼 정교하게 디자인해야 하고 세밀하게 시술해야 하는 부위이지요. 턱끝과 콧때는 스컬트라보다 엘란쎄, 클리비엘, 모델리스 등 보다 단단하고 정교한 시술이 가능한 필러가 효과가 뛰어난 이유입니다. 내가 생각하는 좋은 시술과 내 얼굴 그리고 내가 원하는 부위에 알맞는 필러는 다를 수 있는 이유입니다.  

 

 

스컬트라는 모두에게 최적의 시술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얼굴 형태나 각 개인의 컨디션에 따라 ‘누군가’에겐 최적의 시술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의 면밀한 검토와 상담이 더욱 중요하게 요구됩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