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시술은 아픈가요? 필러 시술 시 통증

 

보톡스나 필러 시술 같은걸 한번도 받아본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필러시술을 받아보고 싶거든요. 거기서 시술 받은 친구 중에서 시술 후 앞광대쪽이 볼록하니 이쁘게 된것 같아서 저도 시술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주사를 워낙 무서워하기도 하고 아픈거 잘 못 참는 성격이라서 필러시술이 아플까봐 걱정이 됩니다. 많이 아픈가요? 아프지 않게 시술이 가능할까요? 

 

 

 

 

 

많은 분들이 시술에 앞서 통증에 대해 궁금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증이 생기는 원인과 정도에 대해 설며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러 시술 시 통증은 크게 세가지 원인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우선 필러를 얼굴에 주입하기 위해 주사기 바늘로 피부표면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물리적 통증과 주사기 주입 후 약물을 주입할 때 발생하는 통증과 약물이 퍼지면서 발생하는 화학적 통증으로 구분됩니다. 

 

 

 

통증의 정도는 사실 개개인별 통증에 대한 타고난 민감도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똑 같은 스컬트라 시술을 각기 다른 사람에게 시술 했을 때 한분은 별다른 마취 없이 진행되는 경우가 있고 또 다른분은 통증이 심해 시술이 매우 힘들게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개이별 타고난 통증역치 때문이지요. 또한 동일한 개인이 필러 시술을 받을 때 부위에 따라 통증이 다르게 나타나는데 이는 지방부위, 근육부위에따라 물리적 통증과, 조직 통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볼에 필러를 주입할 때 보다 이마나 콧등에 필러 시술을 할 때 통증이 높을 수 있습니다.

 

 

 

과거 필러 시술이 보편화되기 전에는 통증에 대한 대처방안이 많지 않았으나 필러 시술이 보편화됨에 따라 통증을 줄이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1차 통증(물리적 통증) 완화하기 위해서 국소 마취(리도카인), 연고 마취 등을 통해 피부표면의 민감도를 낮추고 일반 주사기  바늘이 아닌 캐뉼러를 통해 시술합니다.  2차 통증(조직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필러 성분을 적절한 속도로 주입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천천히 주입하는 것이 통증완화에는 도움될 수 있으나 너무 느린 속도로 주입할 경우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미적 완성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의사의 노하우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조직통증에 대한 부분입니다. 또한 부위에 따라 맞춤형 캐뉼러를 사용함으로써 조직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스컬트라 시술 시 통증은 개인이 느끼는 정도에 차이가 있으며 통증을 줄이기 위한 방법 역시 존재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