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루엣소프트는 리프팅 시술인가요?

최근 실루엣소프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떤 시술에 해당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피부노화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기존에는 리프팅 시술 따로 볼륨시술 따로 하는 것이 일반적이였습니다. 피부의 처짐과 탄력 그리고 볼륨감소가 심하지 않은 고객분들의 경우 실루엣소프트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실루엣소프트 효과를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실로 탄력을 잡아주고 실의 돌기로 볼륨을 생성하는 원리입니다.

 

기존의 PDO실의 경우 "리프팅"에 초점을 맞춘 시술로 삽입된 실로 인해 피부층을 자극하여 어느정도 콜라겐 재생을 도모하기는 하지만 이는 부수적인 효과일 뿐 큰 볼륨효과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루엣소프트의 경우 일반 실리프팅과 유사한 원리이지만 볼륨효과가 비교적 높게 나올 수 있다는 점에서 리프팅과 볼륨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실루엣소프트의 성분으로 인한 것인데, 스컬트라의 주성분인 PLLA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바와같이 실루엣소프트는 기존의 방법과 다르게 자유롭게 디자인하여 시술할 수 있습니다. 실은 한 방향으로 삽입하는 것이 아니라 상하, 대각선, 좌우 방면으로 다양하게 시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로스로 시술하는 이유는 실이 겹치는 부분에 볼륨이 형성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 이유는 실루엣소프트의 PLLA성분은 콜라겐 재생을 시켜주는 원추모양의 돌기가 촘촘히 박혀있으며 그 돌기모양이 피부층에 고정된 후 그 부위에 자가 콜라겐 생성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실리프팅 시술과 결과에서 차이가 큰 것입니다. 또한 디자인이 매우 중요한 요인을 작용하기 디자인이 잘못되었을 경우에는 어색한 얼굴형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자친 겹쳐지는 부분이 광대부분으로 잘못 보일 경우 광대가 너무 도드라져보일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그만큼 실루엣소프트에서 중요한것은 첫번째도 디자인, 두번째도 디자인, 세번째도 디자인입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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