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트라는 효과가 정말 좋을까요?

스컬트라는 기존의 HA필러와는 시술 방법과 원리가 전혀 다르고 ‘정확한 부위’에 ‘정확한 피부층’에 ‘정확한 용량’을 시술한 뒤 시술 후 관리’가 잘 되면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입니다.


스컬트라의 인기가 절정에 있을 때는 ‘스컬트라효과 없음’이라는 키워드가 악의적으로 배포되기도 할 만큼 견제도 많이 있었죠 그래서 ‘스컬트라효과없다’는 블로그 글을 본 적이 있는데 풀페이스 필러에 스컬트라 말고 다른 필러로 추천해 달라는 질문을 받기도 했지요.

 

기존의 HA필러와 주입되야 하는 피부층이 다르다는 것을 간과하면 제대로 스컬트라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시술경험이 부족하거나 스컬트라의 성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기존의 HA필러를 시술하듯 하면 피부결절이나 뭉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스컬트라 효과가 병원이나 의사에 따라 다르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것도 이때문입니다.

 

스컬트라는 피부층 어디에 주입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용량을 주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스컬트라로 풀페이스 필러 시술을 하기 위해 3vial을 주입한다면 얼굴의 부위마다 어떻게 배분해서 주입해야 할지 판단해야 하는데, 시술 경험이 부족한 의사는 좌우 균형을 맞추기 위한 정교한 분배가 불가능합니다.


잘못 주입했다 해도 스컬트라의 특성상 즉각적으로 알아챌 수 없으므로 시간이 지난 뒤 그때 가서 바로잡는 것이 간단한 문제는 아니죠. 또 어떤 경우엔 초기 효과를 키우기 위해서 불필요하게 많은 스컬트라를 주입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처음엔 볼륨이 생겨서 좋아 보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과도한 볼륨 때문에 피부가 처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스컬트라 주입 용량  시술 결과
 과다  과다볼륨-피부처짐
 과소  과소 볼륨
 좌우불균형  좌우비대칭

 

  

스컬트라는 ‘시술 후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제가 본 스컬트라 부작용중에 상당수는 시술 후 사후관리가 제대로 안 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스컬트라는 HA필러와는 반대로 시술 부위를 마사지해서 주입된 스컬트라를 최대한 피부층에 퍼트리는 과정이 필요하지요.


즉각적으로 시술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톡스나 HA필러와는 다르게 시간의 경과에 따라 볼륨이 변화하는 모습을 얼마나 충분히 경험했는지의 차이가 크고, 사람마다 변화의 양상이 다를수 있고, 얼굴의 부위마다 다른 것이 스컬트라 시술입니다.


제가 말씀드린 스컬트라의 3가지 특징 때문에 제대로 시술받지 않는다면 효과가 떨어지거나 결절현상과 같은 부작용을 겪기도 합니다. 그리고 잘못된 정보를 통해서 HA필러와 스컬트라 필러를 비슷하게 이해하고 있는 경우가 있지만 스컬트라는 여타 필러와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점을 간과해선 안 됩니다.

 

스컬트라 시술 효과는 과거 10년간 해외 유수의 병원과 의사들을 통해 입증되었고 그 결과는 여러 학술지와 논문 그리고 학회를 통해 검증되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스컬트라의 성격과 시술 방법을 잘 이해하고 시술하는가에 따라 스컬트라효과는 차이가 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