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염증이 있는데 스컬트라 시술이 가능한가요?

 

 

 

5년전에 얼굴지방이식 수술을 받고 염증반응으로 치료도 받았습니다. 지금은 괜찮아졌지만 지방이 거이 빠져서 볼륨도 꺼지고 피부도 약간 처지는 것 같아 스컬트라 시술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걱정이 되는 부분이 예전에 지방이식 후 염증이 생겼었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스컬트라 시술을 받아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과거 지방이식 부작용이 있었던 경우 스컬트라 시술을 받는데 문제는 없을까요?
 

 

 

 

 

 

얼굴지방이식 경험이 있으신 분들도 스컬트라 같은 풀페이스 필러 시술은 가능합니다. 다만, 여러가지 얼굴지방이식의 부작용 중에서 피부속 염증이 발생하여 유착이나 협착 등이 발생한 분들은 사전에 꼭 미리 말씀 주셔야 합니다. 고객분들께서 미리 말씀을 안하셔도 시술하다보면 당연히 느껴지게 되지만 지방이식 후 협착이 발생한 경우 그 부위를 먼저 풀어줘야 하기 때문이지요.

 

 

과거에 지방이식 부작용 등으로 협착, 유착등이 생긴 분들은 그 부위를 충분히 풀어주고 재생시킨 후에 스컬트라, 큐오필 등의 풀페이스필러 시술을 받아야 그 효과가 제대로 얻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과거 시술에 대해서는 시술 전 의료진에게 알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유착된 부위를 가만히 놔둔상태에서 필러 시술을 할 경우 효과는 떨어질수밖에 없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 없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