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에 필러시술해도 괜찮은가요?

임신 중에는 무엇보다도 아이의 건강이 최우선이 되기 때문에 감기약 하나에도 많은 신경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임신 중에 필러시술을 하려는 분들은 거의 만나기 어려운데요. 가끔 필러시술을 받고 나서야 본인이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피부 볼륨이나 처지는 현상 때문에 병원에 오는 분들이 대부분 3~40대이기 때문에 피부 시술 후 임신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는 일이 간혹 있습니다. 


일단 임신의 가능성이 있거나 현재 임신 중인 분이 필러시술 상담을 오신다면 시술을 뒤로 미루도록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필러자체가 임신과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시술에 필요한 마취나 시술 후에 있을지 모르는 염증 반응을 생각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러시술은 임신계획(배란일) 2주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톡스나 필러시술이 태아에게 직접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임상데이터가 없긴 하지만 임신 중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고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감염에 약한 상태가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전에는 약물이나 시술에 아무런 과민반응이 없던 분도 임신 중에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만에 하나 필러시술 후에 염증이 생기면 어쩔 수 없이 항생제를 먹어야 하는데 항생제는 임신 중에는 금지된 약이므로 임신 중 필러나 보톡스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 것입니다. 같은 이유에서 출산 후에 수유 기간까지는 시술을 피해야 합니다. 


사실 누구도 본인의 사랑스러운 아기보다 미용에 관심을 기울이진 않겠지만 여러 가지 쁘띠 시술을 받고 난 뒤 임신이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 큰 충격을 받는 분들을 봅니다. 제가 드리는 말씀은 임신전에 필러나 보톡스를 하면 큰일이 난다는 것이 아니니 임신 사실을 모르고 시술을 받았다고 해서 너무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게 좋습니다.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시술 사실을 알리고 지속해서 태아의 건강을 확인하면 됩니다. 


시술상담온 고객에게 가임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있지만, 간혹 예상치 않게 임신이 된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확정적으로 이야기 할 순 없지만, 임신 사실을 알기 전에 했던 [임신 전 금기사항], 이를테면 흡연 음주 등이 반드시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키진 않습니다. 시술 후에 임신 사실을 알게 된 분들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예쁜 아이를 출산하기를 바랍니다.









김지선 MH 피부과 대표원장

서울 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예지미 클리닉, 더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MH 클리닉의 대표원장으로 피부탄력과 볼륨개선, 주름개선에 집중하고있다.

볼륨과, 피부탄력 주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